취업지원대상자 조회하는 간단한 방법
취업지원대상자 조회
취업지원대상자라는 단어를 보신 분들이 있을건데요,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5.18 민주유공자 등 우리나라를 위해 힘쓰신 분들이나 그 자녀들에게 취업을 지원해주기 위해 만든 제도인데요, 시험을 통해 가산점을 주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보상금이나 취업, 의료, 교통 등에 다양한 혜택을 받고 있으신데요, 우리나라를 위해 노력한 분들과 가족이니 충분한 혜택을 누리셨으면 좋겠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취업지원대상자인지 조회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답니다. 발급까지 받으려면 가까운 주민센터 혹은 보훈처에 가서 발급 받을 수 있고 집에 프린터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인터넷으로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취업지원대상자 조회하는 간단한 방법
취업지원대상자를 인터넷으로 조회 혹은 발급 받으려면 민원24를 검색하고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됩니다.
1. 민원24 접속
민원24 홈페이지 위에 보이는 입력창에 취업 지원이라고 검색하세요.
2. 취업지원대상자증명 신청 클릭
인터넷 미원신청 란에서 국가유공자와 518,특수 임무로 취업지원대상자가 나뉘어져 있을텐데요, 해당되는 부분을 선택해서 신청을 눌러줍니다.
3. 공인인증서 로그인
공인인증서를 제가 준비를 해야 한다고 했는데요, 민원24에서 각종 증명서와 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답니다. 로그인을 마무리 짓습니다.
4. 취업지원 대상자증명 신청서 작성
(설명)
1. 신청인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인의 기본정보를 자동입력
2. 주소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인의 주소를 자동입력
3. 수령방법 검색버튼을 클릭하여 수령방법 검색창에서 수령방법을 선택
4. 수령방법이 방문수령(후불)인 경우에는 수령기관 검색버튼을 클릭하여 수령방법 검색창에 수령기관을 선택
5. 민원신청하기 클릭
취업지원 대상자증명 신청서에 모두 입력했으면 아래 보이는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서 차례로 진행하면 프린터로 발급 받을 수 있을겁니다.
'각종 세금 발급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업급여 조건과 수급자격 알아보기 (0) | 2017.05.01 |
---|---|
등록기준지란? 그리고 조회하는 방법 (0) | 2017.04.27 |
4대보험 가입증면서 인터넷 발급 쉽게 설명했어요 (0) | 2017.03.28 |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과 금리, 소득공제 조건 완벽 정리 (0) | 2017.03.23 |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완벽정보 (0) | 2017.03.22 |